1. 신차 정보
차종: 7.5톤 파비스 새시캡 극초장축(고하중)
차명: 노아특장 돼지운송차
작업내용:
프레임: 잔넬 사용(철 STEEL)
바닥 및 옆 판: 스테인리스(STS304)
2층 크레인식 구조
바닥 미끄럼 방지 작업
저희 노아특장에서는 중요 부위에는 잔넬과 앵글을 사용하며 절곡 하여 사용합니다.
가축수송차와 돼지운송차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노아특장입니다. 남아특장의 새로운 이름으로 이웃님들께 인사드립니다. 가축을 수송하는 차량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소나 말을 운반하거나 닭, 오리 등을 운반하거나 하는 여러 종류의 차량들이 있으며 지금처럼 돼지를 운송하는 차량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1층과 2층으로 제작하는 모델로 윈치를 이용해 크레인 형태로 2층 부분을 올리고 내립니다. 이렇게 제작하는 과정을 이웃님들께 공유하는 이유는 보이지 않는 모든 부분도 스테인리스 304 자제를 사용함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수리를 하다 보면 타 업체에서 일반 철을 사용하여 빠르게 부식이 일어나 전부 교체하는 작업을 종종 하곤 합니다. 물론 일부적인 부분이니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타 업체에서 제작을 하시더라도 꼭 올 스테인리스 사용으로 계약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일반 STEEL을 사용하게 되면 특장 전체가 흔들릴 수 있고 감추어지기 때문에 어느 부분이 문제인지 찾기가 힘들기도 합니다. 저희가 제작한 돼지운송차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많은 분들이 선호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아주 뿌듯합니다. 그래서만은 아니지만 노아특장에서는 저가의 특장차는 제작하지 않습니다. 타 업체에 비해서 제작 비용도 약간 높은 편이지만 절대로 후회 없으실 거라 자부합니다.
바닥은 전체적으로 미끄럼 방지 장치를 장착하여 용접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하다 생각한 부분은 전체 용접을 진행하며 실리콘으로 마감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윈치등의 크레인을 이용하는 가축차량은 꼭 1년에 한번정도 와이어를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고 가시다가 꼭 1년에 1~2회 정도는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노아특장에서 제작하는 모든 특장 제품은 1년 동안 무상 A/S를 진행하오니 언제든지 오셔서 문제 있는 부분을 수리하시길 바랍니다.
1층을 먼제 제작한 후에 차량에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정확한 위치에 장착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완성된 모습으로 창문과 실린더를 찍은 사진이며, 창문은 자동과 수동으로 나뉘는데 최근에는 수동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부식으로 인해서 자동이 가끔 말썽을 피우다 보니 최근에는 수동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돼지운반차를 제작하는 업체가 국내에 3~4군데 업체가 있고 오랜 경험이나 수리를 할 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일반 특장에서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구조변경까지 완료하여 고객님께 인도를 기다리고 있는 당당한 모습이네요.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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