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현황
1. 탱크 재질: SUS304(스테인리스)
2. 탱크 용량: 1,500ℓ
3. 작업 범위 : 탱크 제작, 엔진 양수기 장착, 앞 고압살수 및 오리발 5개, 뒤 자연살수, 고급형 자동밸브
4. 작업 현황:
ⓐ 탈부착형 탱크 제작(일반 화물차 겸하여 사용하도록)
ⓑ 탱크 및 배관라인은 sus로 제작
ⓒ 탱크에 물을 채우고 앞 고압 살수 기능을 겸할 수 있도록 양수기 설계, 시공
ⓓ 뒤 자연 살수는 탱크 압력에 의해 뿌릴 수 있도록 제작
ⓔ 자동 밸브는 고급형으로 설치, 운전석에서 조작 가능
ⓕ 고압 전용 호스 사용
저희 노아특장은 죄송스럽게도 저가형을 제작하는 건 지향하지 않고 있어요~ 만들고 나도 보람되지도 않고 특장차답지도 않아서 이왕이면 제대로 만들자란 취지로 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재값이 조금 비싸더라도 스테인리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급형 자동 밸브를 사용합니다. 한해정도 사용하고 나면 99.9%가 후회를 하는 경우를 봤기 때문입니다. 저희에게 의뢰하실 때에는 모든 라인과 부품들을 살펴보시고 결정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탱크를 제작하지 않고 FRP 통으로 제작하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신규 제작한 1톤 살수차 업체
1톤 살수차 제작 과정 살펴보기~! 인천 토목 건설을 하는 업체에서 의뢰한 차량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체에서 보유 중인 차량에 탈부착이 가능하게 설치하였으며, FRP 물탱크는 직접 구
noahtruck.tistory.com
소규모 공사장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1톤물차 모델로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지게차나 크레인 등을 이해서 올리고 내일 수 있습니다. 앞 고압 기능은 엔진 양수기를 가동하여 뿌릴 수 있으며 주로 바닥 청소용으로 사용을 합니다. 뒤쪽은 탱크 압력에 의해서 자동으로 뿌려주는 기능으로 바닥에 먼지 억제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앞 오리발은 볼 밸브를 설치하여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옆에 캡을 열어서 다른 곳으로 물을 이송시킬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자동밸브는 고급형 사양으로 고장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저가형에는 아무래도 자동차 창문형 모터를 개조하여 사용하였으나 고장이 잦고 부식이 빨라서 자주 교체하고 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면에서 고급형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부품 중간에는 고압 전용 호스를 장착하여 차제 떨림시 충격이 없도록 하였으며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저희가 제작한 1톤물차는 수년동안 사용해도 전혀 부식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엔진 양수기의 모습으로 호스를 연결해 탱크에 물을 채우고 앞쪽으로 고압을 보내는 역활을 합니다. 모든 라인은 특장차답게 설계하고 시공하였습니다. 탱크로 들어가는 라인에 밸브를 닫아주면 앞으로 고압을 보내게 되고 열어주면 탱크에 물을 채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희 노아특장은 특장차를 만들기 전에 고객님과 충분한 대화를 통해서 최대한 원하는 사양을 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연락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제작한 모든 항목에 대하여 1년 동안 A/S를 진행하니 믿고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1톤물차 외에도 환경차를 제작, 수리하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특장차 제작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비살포용 분뇨차 제작 정보 (0) | 2023.09.15 |
---|---|
중고살수차 제작 정보 (0) | 2023.09.13 |
특장차 암롤제작 알아보기 (0) | 2023.09.11 |
중고 16톤 살수차 제작 과정 소개 (0) | 2023.09.07 |
공감을 나누는 특장차 제작 업체 (0) | 2023.09.06 |